인생

오늘 보다는 1년 후를 생각하는 블로그 만들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면 부업으로 괜찮을까?

 

네이버로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로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들기 위함이다.

 

구글 검색에 많이 이용된다는 워드프레스는 국내에서는 아직 사용자가 그렇게  않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도메인과 서버 사용료 등 비용을 매년 지출해야 한다.
워드프레스가 구글 검색에 유리하다고는 하지만 이것도 컨텐츠의 내용이 좋아야 가능한 일이다.

 

1~2달 정도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다.

 

블로그를 처음부터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다 보면 금방 한계에 직면하게 된다.
처음에는 블로그에 자신의 생각과 내용을 담아서 글을 써보고 정보도 만들어서 제공하고 점점 내공을 쌓아가야 한다.
작가도 아니고 글쓰기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습관처럼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다.

 

당장에는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지 회의감도 들고 수익이 나지 않으니 조바심이 든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1년 후에 블로그에 적은 많은 글을 보면 뿌듯하게 느껴질 것이다.

 

“정말 잘했다, 그 때 시작하길 잘했어!”

 

블로그의 수익은 양질의 콘텐츠도 필요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남기는 글도 좋은 수익이 될 수도 있다.
글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1년 후에는 자기만의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1년 후의 블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