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줄기-잎으로 완성하는 부동산 투자 전략
부동산 투자 방법 중에는 여러가지 투자 방법이 있을 것이다.
부동산을 감각으로 사고파는 방법도 있는 방면, 대치동키즈님의 투자방법처럼 뿌리, 줄기, 잎으로 자산을 구분하여 나누어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안정적은 베이스에서 투자하는 방법이라 좋은 부동산의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한다.
이런 투자 방법은 감각이 아닌 시스템 투자방법이라는 생각한다.
첫째, 최초의 종자돈을 만드는 뿌리 자산
모두들 자기 명의 집을 갖는 것을 목표로 가져야 한다.
전세, 월세 보다는 자기 주택이 가지는 안정감은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이 집값 떨어지는 것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던데, 대출이자만큼 집값을 오른다.
뿌리 자산을 든든한 베이스로 삼아 투자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문제는 뿌리 자신을 확보하기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반드시 자가 주택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둘째, 뿌리로부터 얻은 종자돈을 불리는 줄기 자산
뿌리 자산을 가지고 전세금 등의 투자 자산을 확보한 후에 줄기 자산에 투자를 해야 한다.
적은 돈을 가지고 갭투자를 하던, 경매를 하던, 대출을 받아서 다시 투자를 하던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는 자산에 투자를 해야 한다.
다주택자에게는 취득세 관련으로 힘들 수도 있지만 매매사업자 또는 법인 투자를 하면서 세금을 줄이는 방법으로 조금씩 종자돈을 불려야 한다.
최근에 대출규제로 인해서 힘들지만 꾸준히 흐름을 파악하고 투자를 이어 가야 한다.
셋째, 불린 종자돈으로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잎 자산
조금씩 불린 종자돈을 가지고 현금 흐름이 나오는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
현금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서 안정적인 현금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보통은 안정적 월세를 받을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
대출금을 이용하여 월세에서 월 10만원이라도 꾸준히 현금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월 10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언제 이룰 수 있냐”고 하지만 대출이 줄어들고 월세가 늘어나면 몇 개만 가지고 관리해도 노후를 준비할 수 있으며, 경제적 자유에도 다가설 수 있다.
대치동키즈님의 투자법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이런 형태로 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게 투자가 아니던가.
아무 것도 안 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독서를 하고 자산에 대한 확장을 시도해야 한다.
적은 종자돈부터 시작하여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자산으로 성장 시키는 방법을 배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