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만 문을 여는 김해 재제 베이커리
김해에는 토요일만 문을 여는 수제 베이커리 맛집이 있다.
평일에는 아예 문을 열지 않고 토요일에만 영업을 하는 곳이다.
영업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만 영업을 한다.
많으면 한 달에 2~3번 문을 여는 베이커리 전문점이다.
재제베이커리 인스타그램
[클릭] https://www.instagram.com/silbong_jang/
왜 토요일에만 문을 여는 지 알 수가 없다.
수제베이커리라 만드는 시간이 걸려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 베이커리 사업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가게도 1인 가게라 크기도 크지 않고 골목길 안쪽에 있어서 찾기도 어렵다.
김해 재제베이커리 위치
[클릭] https://kko.kakao.com/rQuqy5j2gp
주차는 가게 입구 인도에 주차를 하거나 근처 빌라 주차장에 잠시 주차를 권한다.
근처에 카페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 요금이 상당히 비싸 추천하지 않는다.
김해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오후에 베이커리 집을 방문했더니 남아있는 빵이 얼마 없다.
소금 빵이 먹고 싶어서 물었더니 오전에 다 팔렸다고 한다.
아침부터 먹고 싶은 빵을 사려면 오픈런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후에 알았다.
그나마 남아있는 빵 중에 잘 팔린다고 하는 삼겹살야끼소바빵이라도 하나 건져왔다.
재료를 좋은 것을 사용해서 그런지 맛이 신선하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뭔가 자극적인 맛이 아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조금 독특한 맛을 낸다. (이것 또한 개인적인 취향이다.)
토요일만 영업을 하는 건 다른 사정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다.
동경제과학교 제빵사가 만드는 베이커리라 독특한 맛의 빵들이 많고 대부분이 수제 베이커리이다.
김해에서 수제 베이커리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제과 종류도 다양하고 독특한 맛을 가진 베이커리가 많아서 한번은 맛보기를 추천한다.
오전 오픈 시간에 맞추어서 방문하지 않으면 원하는 베이커리를 구매하기 힘들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