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고객예탁금 증가로 인한 주식 시장 상승

트럼프의 관세 폭탄 위협으로 인하여 주식 시장에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다.

 

캐나다와 멕시코에 관세 폭탄 부과에 따른 한국 기업의 타격으로 인하여 증시가 폭락했다가 다시 반등을 하고 있다.
트럼프의 관세 전쟁은 이미 트럼프 취임 전부터 예고된 사항이었다.
투자자들은 트럼프가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가에 대한 의문과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반신반의 했지만 사실로 확인이 되었다.
이제는 트럼프와 중국과의 관세 전쟁이 남았지만 트럼프가 사업가적(?)인 기질로 위협을 하고 있지만, 협상 타결은 될 것이라는 생각이다.

 

미국 증시가 고점에서 주춤거리고 있는 사이에 금값은 사상 최고치를 갈아 치우고 있다.
달러 하락에 대비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국내 증시도 트럼프 리스크와 해외 투자 ETF에 대한 과세 방안으로 투자 방향이 어떻게 바뀔지 의문이다.
하지만 최근 고객 예탁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사실에서 향후 국내 증시의 상승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

 

3거래일 동안 5조에 가까운 자금이 주식 시장에 유입이 되었다.

 

트럼프 리스트 폭락 후에 반등을 이어가는 이유도 증시 자금의 증가로 인한 효과가 아닐까 싶다.
미국 증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이유도 전 세계 자금들이 미국으로 쏠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미국 증시가 주춤함에 따라 미국 자금이 국내로 유입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환율이 하락함에 따라 외국인들의 매수세도 유입되고 있으므로 향후 증시의 향방을 예의 주시해야 한다.

 

탄핵 정국이 마무리되고 대통령 선거와 더불어 경기 부양이 실시된다면 국내 증시는 다시 한번 상승할 것으로 생각된다.

 

증시 고객예탁금 현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